교육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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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교, 가정, 교회 협력 교육
가장 좋은 교육 시스템은 학교와 가정과 교회가 협력하여 교육하는 통합 교육입니다. 학교 담임 교사는 멘토 교사와 협력하여 교육목표인 바른 신앙-바른 인성-바른 지성인으로 교육합니다. 교회의 교사는 주일과 평일에 바른 신앙과 바른 인성인으로 교육합니다. 가정의 부모는 주 1회 자녀를 위한 기도회에 참석하고 학부모 교육 간담회를 통해 구성의 한 주체로서 학교를 위해 기도하는 기도의 동역자가 됩니다. 주 1회 자녀를 위한 학부모 기도회를 통해 학부모는 항상 자녀가 바른 신앙, 바른 인성, 바른 지성을 가질 수 있도록 자녀와 가정의 문제를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기도하며 학교 가정에서 자녀를 교육할 자료를 제공받아 자녀를 교육합니다.

2. 자기 주도 학습 교육
자기 주도 학습 교육은 학생 스스로 학습목표를 정하고, 학습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적절한 전략과 방법을 터득하여 학습 계획을 세우며, 자신이 계획한 학습계획을 실행한 뒤 , 그에 대한 결과를 평가하고 점검하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자기 이해에 필요한 진로탐색(흥미)검사, 학습습관(다중지능)검사, 학습능력 검사, 성격유형검사(MBTI)를 실시하여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도록 부모와 교사가 지도합니다.

3. 강점 교육
강점교육은 강점 검사 및 강점 발견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계발하도록 합니다.

4. 전문 상담실 운영
산곡기독학교는 전문 상담실은 운영합니다. 학교 내에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개인 상담뿐 아니라 부모교육 및 교사 교육을 통하여 부모와 교사가 학생의 심리적 문제에 적극 대처하도록 합니다.